제 목 2018 한국서비스품질지수 발표
구 분 공지사항 작성일 2018-07-06 조 회 1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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대한민국 서비스 산업의 품질 수준과 기업별 개선 정도를 종합적으로 나타내는 KS-SQI 조사 결과가 발표됐다. KS-SQI(Korean Standard-Service Quality Index, 한국서비스품질지수)는 지난 2000년 한국표준협회와 서울대학교 경영연구소가 공동으로 개발한 서비스품질평가 모델이다. 국내 서비스 기업의 제품 또는 서비스를 이용해 본 고객을 대상으로 서비스품질에 대한 만족 정도를 나타내는 종합 지표다. 우리나라 서비스산업의 경쟁력 강화와 고객의 삶의 질 향상을 통한 국민행복 추구에 궁극적인 목적을 두고 개발됐다. 고객만족의 선행변수로서 객관적이고 장기적인 개념인 서비스품질을 측정하는 모델로 총 일곱 가지 차원으로 구성됐다.


올해 평가에서 GS25 편의점,10년 연속 수상했다.

2018 한국서비스품질지수 발표
[출처: 중앙일보] GS25 편의점, 10년 연속 1위




삼성전자서비스는 컴퓨터 애프터서비스, 휴대전화 애프터서비스 분야에서 1위를 차지했다. 이는 각각 17년 연속, 15년 연속 1위의 기록이다
[출처: 중앙일보] 삼성전자서비스, 한국서비스품질지수 17년 연속 1위
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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